의료법인 연호요양병원

자연속에 살아 숨쉬는 참좋은 병원

병원소개

설립취지

본 의료법인 연호요양병원은 설립자인 김록식 이사장님께서 일찍이 사업에 전념하여 성공을 거두어 사회복지분야에 헌신하고 계시며 특히 노인복지에 지대한 관심과 사랑이 있었습니다. 성실함과 진실성, 그리고 근면 절약하는 생활정신이 오늘과 같은 성공을 이룩하게 하였고 평생 모은 재산을 사회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한 이사장님은 노인복지와 관련하여 사랑과 봉사, 희생정신으로 후대에 남길만한 것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한 때는 자라나는 2세들을 위한 교육 사업에 뜻을 두기도 하였으나 급격한 사회변화와 핵가족화로 노인에 대한 부양의식이 점차 약화되어져 가고, 노인들 스스로도 좀 더 풍요롭고 안락하게 노후생활을 즐기려고 하는 복지 욕구가 증가되고 있는 현실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타 요양시설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보호자가 없어도 되는 개념을 도입, 안정된 생활터전과 시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향후 10년 ~ 50년에도 타 요양병원과 비교, 뒤떨어지지 않아야 한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이사회를 구성 2014년 3월에 노인요양 암요양 시설을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지리적위치

본 요양병원은 행정구역상 강원도 홍천군 북방면 본궁리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32,000평의 산 좋고 물 맑고 공기 좋은 곳 주변으로 소나무가 많다하여 솔산이라고 부르는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 있고, 본궁천, 굴지천, 강선천이 흘러드는 홍천강과 약수터, 고로쇠나무, 참나무 군락지 등 자연과 밀접하게 되어있으며, 또한 가까이에 초, 중학교, 농협, 은행, 면사무소, 소방서, 파출소 등의 관공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도심근교에 위치해 있다.
주변의 관광지로는 홍천온천, 공작산, 수타사, 홍천강유원지, 팔봉산국민관광지, 국립춘천박물관, 강원도립화목원, 에니메이션 박물관, 인형극장 등이 있습니다.


의료서비스

노인병동 99병상 암병동 79병상(황토별관포함) 178병상으로 되어 있으며 평균120여명의 입원환자가 요양과 치료를 받고 있어 종사자 대비 환자수가 2:1의 비율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7년 7월 황토방 병동 개설과 2008년 1월 한방치료실을 신설하여 수준 높은 고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임직원 모두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과전문의, 내과전문의, 재활의학과 전문의, 한의사가 24시간 상주하며 환자들의 건강과 회복을 위하여 건강진단, 재활치료, 의학상담 등 물심양면으로 맞춤형 눈높이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연호요양병원은 노인성질환, 암 질환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환자, 산업재해 환자, 각종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환자들의 요양 병원으로 24시간 진료와 간병이 가능한 요양·치료전문 병원입니다.


TOP